티스토리 뷰

LG G5 출시일이 3월 31일로 확정되었는데..저는 이제 LG G4를 구매했습니다. ^^ 



LG Gpro2 (지프로2) 2년 약정이 끝나서 이곳 저곳을 알아보다가 구매했네요.


LG G5 가 출시되는 이 시점에 왜 구형모델을 구매했냐구요?


스마트폰에 거금을 들이기는 아깝고, 얼리어댑터도 아니고..그렇다고 신제품에 전혀 무감각하지는 않거든요.


LG G4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LG G4에 내장된『1.8조리개 카메라』였습니다! ^^


제가 블로그 글에 색상은 거의 안넣는데 빨간색으로 강조한만큼 카메라가 G4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몇 년된 DSLR도 가지고 있지만, 여행 다닐때 애들 챙기랴 애들 짐 챙기랴 이것저것 짐이 한보따리인데 DSLR까지 챙기기가 버겁더라구요.


그래서 꼭 가지고 다닐 수 밖에 없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만 좋았으면..하는 바람이였는데 1.8조리개에 전문가모드까지 있는 LG G4가 확 땡기더군요.


거두절미하고 누구나 다 한다는 개봉기 사진 올라갑니다.


이전 스마트폰이 지프로2라서 지프로2로 찍은 사진부터 올립니다.


한대는 제꺼인 LG G4 블랙 색상. 사은품으로 후면 가죽 커버 브라운이 왔네요. 하드케이스를 원했지만 사은품 색상이 선택이 아니라 랜덤이라 ..그래도 사은품이니까 만족합니다. ㅎㅎ



Gpro2로 찍은거라서 사진이 좀 경망스럽다고나 할까요..플래쉬는 터트리지도 않았는데;;


원하던 색상은 스카이브 블루 색상을 원했는데 재고가 없었어요 ㅠㅠ





무슨 편지인가 했더니...



가죽 커버 품질 보증서인가..ㅎㅎ


빨리 켜보고 싶은 마음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3,000 mAh 배터리는 2개가 들어있구요.. 저는 배터리 교체형이 참 좋더군요.


충전기..Gpro2와 달라지지 않았네요. 고속 충전기라서 다른 시중에 파는 충전기로 충전할때면 답답합니다.


음질 좋은 쿼드비트3 이어폰 


휴대용 충전기와 휴대용 배터리 케이스


Gpro2는 거치대 겸 휴대용 충전기 여서 거치도 할 수 있었는데, 거치기능은 없고 뚜껑식으로 만들었네요.


사은품으로 온 브라운 가죽 커버


나쁘지 않네요..ㅎㅎ 블랙이 지겨워지면 바꿔봐야겠어요.



가죽 질감은..일반 하드케이스보다 색다른 질감이긴 한데 일반 타 스마트폰처럼 손에 착 달라붙지 않고 잘못하면 떨어뜨리기 쉽겠어요.


이상 Gpro2로 찍은 G4 개봉기 사진들이었구요.


이제 G4로 찍은 사진들 올라갑니다. G4 카메라 기능을 처음 접해본 느낌은 정말 찍히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였습니다. 촛점잡는 시간이 빠른건가?


그리고, 사진이 Gpro2와 다르게 아주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사진들 보시죠.


LG G4를 블랙과 레드 두대 구매했는데요. 아내 것인 LG G4 레드 색상입니다.


박스에 뭔가 묻어 있어서 약간 기분이 안좋았지만..밀봉스티커가 붙어있으니 뭐 그냥 넘어가야죠..ㅠㅠ


확실히 Gpro2 사진과 다르게 G4로 찍은 사진은 부드럽고 색감이 좋습니다.


아내가 SKT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가죽 커버 레드 색상이라서 레드로 선택했다는데..원하던 레드색감이라기 보다 약간 어두운 레드라네요 ㅠㅠ


아래 사진은 좀 밝게 나왔는데, G4 아래 사은품 빽커버 박스처럼 밝은 레드를 원했었나보더군요..ㅠㅠ


G4로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인 조리개 1.8 카메라, 후면 1600만 화소


접사도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카메라 만족입니다. ㅎㅎ


G4를 구매하면서 제일 망설였던게 이렇게 굴곡이 있는 액정때문이였는데, 사진과 다르게 실제로 사용할때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정도네요.


Gpro2가 워낙 커서(5.9인치) 한손에 안들어올 정도라서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동영상을 볼때 시원시원해서 만족했거든요.


G4로 바꾸면 화면이 작아지는것(5.5인치)에 대한 불안감이 살짝 있었는데, 딱 손에 들어올정도의 크기이고 인치가 작아지는 이질감은 카메라 만족도가 높아서 그런지 전혀 없네요. ^^


LG G4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입니다.


후면 카메라 못지 않게 전면 카메라의 놀라운 점은 구매전엔 몰랐었던건데 뽀샵기능이 아주 훌륭하더군요!!!!!!!


화장을 하지 않아도 풀메이크업한 것처럼 잡티 하나도 없이 찍히는데 전혀 어색하지 않게 찍히네요 ㅎㅎ


셀카는 거의 찍지 않는데 셀카 찍으면서 미소가 ^______^ 여러사람의 정신건강을 위해 혼자 만족하며.. 블로그에 올리지는 않겠어요 ㅎㅎ


전면카메라의 뽀샵 기능은 끌 수도 있고, 감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LG G4 단점으로 많이 알려진 무한부팅은 일주일 이상 사용한 지금까지는 없었구요.


많이 거론된 G4 발열문제는 ?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 키보드 버벅임이라는 글도 본적있었는데, 전혀 그런 현상은 없네요.


LG G4 지금 출고가는 599,500원이며, 요금제별 지원금은 모든 판매자가 동일하니 가격은 쇼핑몰들을 참고하세요 ^^


카메라 모드는 심플모드, 일반모드, 전문가 모드가 있습니다.


[심플모드] 화면에 메뉴가 없어 깔끔합니다.


[일반모드] 각종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전문가모드] ISO, 셔터속도 등을 변경할수 있는 전문가 모드입니다. 조리개까지 조정되면 금상첨화일텐데 ㅠㅠ 1.8고정입니다.


지금까지 G4 개봉기 및 일주일 사용기였습니다.


G4 로 찍은 사진으로 알찬 포스트 많이 올릴게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