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까 최적화에 알림이 떠서 확인해봤더니, 페이지 수준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률을 올리라는 알림이 떠있더군요.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를 아직까지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고, 새로운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는 설레임에 빨리 삽입하고 싶었습니다.


어쩐지.. 다른 사람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볼때 하단에 오버레이 광고가 뜨는걸 간혹 본적이 있는데, 구글 광고 정책에 위배되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만 했을뿐 새로운 광고인줄 꿈에도 생각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스크롤 할때마다 따라다니는 배너를 삽입할 경우에는 광고정책에 위배된다고 알고 있었고, 또한 컨텐츠용 배너가 3개 이상일 경우에도 광고정책에 위배된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광고가 구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였었다니 ㅠㅠ 미리 추가해서 수익을 올릴수 있는 기회를 놓쳤네요.


그래도 이제나마 알게되어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적화에 알림이 떠서 봤더니 아래와 같이 "새로운 모바일용 페이지 수준 광고 활용" 이라는 제목으로 추천이 돼있었습니다.


클릭해서 내용을 봤더니 모바일(스마트폰)에서 페이지 수준 광고를 추가할 수 있더군요.

더군다나 페이지내 광고 한도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와우~~!! 


위 페이지의 동영상도 올려드릴게요. 동영상을 보면 페이지 수준 광고가 어떻게 게제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6245304?hl=ko


가장 눈에 띄는건 역시 페이지당 구글 콘텐츠 광고 수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배너를 3개 띄웠어도 페이지 수준 광고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죠!


페이지 수준 광고는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앵커/오버레이 광고로써 스마트폰 하단에 오버레이 광고가 뜨고 스크롤할때도 항상 하단에 떠있어서 언제든지 배너를 클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하단에 배너가 떠있으므로 컨텐츠가 보여지는 화면이 작아지는 단점이 있을 수 있겠네요.


두번째는 페이지를 이탈할때 스마트폰 전체 화면에 광고가 보여지는것입니다. 강제적으로 띄우는것이기 때문에 수익률이 올라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수 있지만, 접속자가 귀찮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겠네요.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한 설명입니다. 역시 "페이지당 3개로 한정된 광고 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두번째, 세번째 설명 페이지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라서 동영상 캡쳐해서 동영상으로 올려드립니다.




자, 이제 페이지 수준 광고를 삽입해 볼까요?

https://www.google.com/adsense/

위 링크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내 광고] -> [페이지 수준 광고]를 클릭합니다. 베타버전이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삽입하려는 광고 유형의 상태를 ON하세요. 저는 둘다 ON했습니다.


그런후에 아래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 ->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탭에서 </head> 태그 바로 위에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고 저장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해당 광고가 노출되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와 같이 URL에 #googleads 해시를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본인 블로그에 접속한 다음에 주소창 끝에 #googleads 를 쓴 후에 이동을 클릭한 후에 새로 고침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테스트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요. 


아래와 같이 English를 클릭해서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로 번역이 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커는 스마트폰 하단에 오버레이 배너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녜트는 페이지 이동시에 스마트폰 전체 화면으로 광고가 뜹니다. 비녜트를 터치해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페이지 이동할 수 있는 링크부분에 검은색 테두리가 생기는데요. 아무거나 하나 클릭해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전체화면으로 광고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수익률이 올라가는지, 아니면 접속자가 배너 뜨는게 귀찮고 짜증이 나서 이탈률이 올라가는지 확인해봐야겠네요.


그럼..좋은 하루 되시고~~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클릭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