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차 프로세스 중에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중에 하나가 휠세정 입니다.

어떤 차를 볼때 휠을 보고 그 차가 관리가 잘되어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휠을 자주 세척하지 않으면 원상복구하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휠을 관리해주면 세차시 터치리스, 즉 솔을 사용하지 않고도 휠을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는 휠 클리너는 소낙스 익스트림 휠클리너,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 입니다.

소낙스 익스트림 휠클리너는 철분제거와 분진제거까지 가능해서 세정력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요즘처럼 자주 하는 세차시에는 저렴한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와 철분제거제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윤카에서 주관하는 『TDG 블루베리 휠 클리너』 체험단에 선정되어

다른 휠 클리너를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추석전에 수령했지만 이제서야 리뷰를 올립니다.


포장도 꼼꼼하게 보내주셨지만, 더 감동적인건..





발송하실때 이렇게 친절히 문자까지 보내주시는 섬세함..ㅎㅎ




구성품은 설명서와 장갑 한짝(한손은 맨손으로 사진찍으라고 한쪽만 끼라는 섬세함), 

TDG 블루베리 휠 클리너 500ml, 트리거가 장착된 사각 소분 보틀입니다.







밀봉처리는 안되어 있지만, 2중 잠금 마개로 새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향기는 블루베리 향같으면서도 어디서 맡아본 주방 세제 냄새 같았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동봉된 설명서를 읽어봤는데, 휠의 오염도에 따라 희석비율을 만들라고만 써있어서..

내맘대로 1대3으로 희석하려고 보틀에 TDG 블루베리 휠클리너를 1/3 담고..물을 꽉채우고 생각해보니..

이렇게 희석하면 1:2라는걸 물을 다 채우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멍충이 ㅠ





이미 엎지러진 물...그렇게 완성된 1:2 희석된 TDG 블루베리 휠클리너 ㅎㅎ 때깔이 진하네요~~



권장 희석비와 가격이 어떤지 윤카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http://www.yooncar.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437&cate_no=1&display_group=4


헛. 35,000원이네요!! 희석비율에 따라 비싼지 싼지 결정될것 같습니다.





권장희석비율이 1:5~30 이네요~~

1:2로 희석한 저는 완전 낭비한 셈이 됐네요;;

1:5로 희석하면 3L가 되고, 그러면 1L에 5833.333333333원 꼴이 되네요~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와 가격이 비슷합니다.

희석비율이 더 높아도 세정력이 나쁘지 않다면 가성비는 더 좋을것입니다.


아무튼 1:2로 희석한것도 사용해보고, 추후에 1:5~30 희석한 TDG 블루베리 휠 클리너도 써봐야겠어요.

설명에 보니까 타이어 갈변제거도 된다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갈변제거제인 롤오프와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TDG 블루베리 휠 클리너 실사용 리뷰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