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종 올리는 블로그에 처음 올리는 맛집입니다.



제가 맛집을 검색해서 찾아간 맛집 중에 만족한 비율은 50%이하일 정도로 맛집에 대한 리뷰가 광고 성격의 글로 넘쳐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입맛에 따라 어느정도 오차는 있을지언정 광고성 맛집 리뷰는 절대 올리지 않겠습니다.



처음 소개하는 맛집은 남양주 수석동에 위치한 전주 장작불 곰탕입니다.


서울 외곽길을 다니다 보면 비슷한 간판의 곰탕집이 많은데요.



똑같은 간판의 다른 곰탕집에 가서 체인이냐고 물어봤다가 볼멘소리를 듣고 기분도 상하고 곰탕맛도 실망한적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전주 장작불 곰탕 집은 원래 남양주 지금동 한화아파트 앞(남양주 종합운동장 근처)쪽에 위치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다산 신도시 개발로 인해 수석동으로 이전한 상태입니다.


저는 남양주 종합운동장 근처에서 영업하고 있을때 부터 스키장을 갈때나 외곽으로 이동할때마다 꼭 들려서 먹던곳이였습니다.


한번은 임신한 아내가 여기 곰탕을 먹고 싶다고 해서 혹시 포장이 되느냐고 물었더니 원래 테이크아웃을 위해서 냉장고에 한가득 쌓아놓고 있었더군요.


그렇게 많이 가봤어도 포장이 되는지는 몰랐었네요.


그런데 포장해서 집에서 끓여먹은 이후로는 직접 찾아가서 먹기보다 포장해서 집에와서 먹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왜냐하면...그 이유는 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ㅎㅎ


지금 올리는 이 사진들도 테이크아웃하려고 들려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이렇게 24시간동안 장작불로 가마솥에서 항상 끓이고 있으며 맛 또한 일품입니다.





가마솥의 곰탕을 끓이기 위해 장작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있네요.



메뉴가 단출하죠.


전주곰탕 특 10,000원 / 보통 8,000원 - 곰탕 양에 따른 가격입니다.


차돌곰탕 10,000원 - 한번 먹어봤는데 기름이 많은 차돌인만큼 호불호가 갈립니다. 느끼한게 싫으면 일반 전주곰탕 드세요 ^^


무릎도가니탕 15,000원 - 수육빼고 다 먹어봤는데..도가니탕이 제일 맛있어요!

 

꼬리곰탕 19,000원- 가격이 좀 쎄네요 ㅎㅎ


수육(전골) 35,000원 



여기 룸형 말고 옆쪽에 테이블석도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포장은 아래처럼 해주는데요. 2 인분 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주곰탕 8,000원 x 2인분 = 16,000원


아래 사진이 2인분인데요. 양이..........직접 가서 먹는양의 2배가 넘습니다!!! 제 느낌상 5인분은 되는것 같습니다.


맛있는 김치며 깍두기, 밥이 없는 대신에 곰탕 양을 많이 주는게 합리적이긴 하지만..양이 정말 많습니다.



막내 손 찬조 출연..ㅎㅎ 





냉장고에 있어서 이렇게 응고되어 있는데요.


조금만 끓여도 금방 응고가 풀리고, 한번 팔팔 끓여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고기는 바닥에 깔려있으니까 잘 섞어서 끓여 드세요 ^^



전주 장작불 곰탕 주소는 경기 남양주시 고산로 54 (지번주소:수석동 286-1)

031-554-8588

영업시간 : 연중무휴, 06:00 ~ 23: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