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주말에 딸기체험을 다녀왔습니다.


딸기체험이란 개인적으로 딸기하우스안에서 마음껏 먹으면서 한 사람 당 한 팩의 딸기를 따고 나오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서울 근교에 가까운 딸기체험이 많다 보니 체험 인원도 많고 마음껏 먹지도 못하고 딸수 있는 딸기도 적고 딸기 품질도 떨어지고 빨리 하고 나오라는 무언의 주인아저씨의 압박때문에 눈치도 보는 경우가 많죠.


저는 아이 체험하는곳을 검색할때 인기있는 곳보다 아이가 얼마나 알차게 체험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그렇다 보니 사람많은 곳은 일단 패스, 내돈 주고 하는 체험인데 눈치보인다는 후기가 있으면 패스해서 찾은 곳이 지난주 다녀온 곳입니다.


꽃드란 농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고, 큰아이(지금은 만5살)가 만3살때 다녀왔던곳이라 이미 알던곳이였습니다.


다른곳을 검색해봤지만, 후기가 사람도 많고 눈치보이고 시간에 쫓긴다는 평이 많더군요.


그래서 재작년에 다녀온곳인 꽃드란 농원에 다시 가기로 결정하고 당일날 아침에 전화를 걸어봅니다.



"오늘 오후 2시에 예약되나요?" 라는 문의에 "네 오세요~"라고 무뚝뚝하게 답변을 들었지만 이미 검증된곳이기에 부랴부랴 준비해서 떠납니다.


재작년에도 그랬지만 저희말고는 한명도 없었습니다. ㅎㅎ


사람이 없는 이유가 별로라서 그런것은 아니고, 주인아저씨 말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단체위주로 운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미 오전에 한번 휩쓸고 갔다고 체험 하지 않은 하우스로 안내해주더라구요. ㅎㅎ


재작년에는 주인아저씨가 안내해주셨지만, 올해는 젊은 20대 초반? 삼촌이 안내해주더라구요.



꽃드란 농원은 올다미 산채 한정식 식당도 함께 운영하더라구요.


단체 체험할때 딸기체험 이외에 딸기쨈, 바람개비 등 만들기 체험과 식사까지 패키지로 체험하나보더라구요.


저희는 2살 5살아이들인데 식당 메뉴가 애들 먹이기에는 별로라고 판단해서 딸기체험만 하기로 했어요. 1인당 1만원입니다.


아빠와 막내는 밖에서 걸음마 놀이를 하고 엄마와 큰애만 체험해서 2만원만 냈어요.



3채의 하우스중에 맨 아래쪽 하우스로 들어갔어요.





저 빨간벽돌집이 꽃드란 농원 식당인 올다미 산채한정식 식당이고, 딸기체험을 위해서 식당안에 들어가서 말씀하시면 됩니다.



딸기가 크지는 않지만 달고 맛나요. 뭐..한팩에 4~7천원하는 딸기를 만원에 산다고 생각하면 아깝지만, 애들의 산교육을 위해서?하는거니까요..ㅎㅎ



큰애는 3살때도 벌들때문에 울고불고 하더니 나이먹어도 똑같네요. 벌들때문에 징징거리고..그래도 할건 다하네요 ㅎㅎ


하우스안에는 딸기 꽃 수정을 위해 벌통이 한통씩 들어가 있어요. 꿀벌이다보니 여간해서는 쏘지는 않지만 큰애가 소리에 민감하고 평소에 벌들을 보지 못하니까 무섭나봐요 ㅎㅎ




막내는 밖에서 걸음마하다가 언니와 엄마에게 손인사를 하면서 놀고 있어요 ㅎㅎ



저 코알라 인형은 왜 들고 왔는지 인형은 하나씩 꼭 들고 다녀요;;


저 멀리 안내해주는 젊은 삼촌이 보이네요 ^^




한팩은 금방 채웠고 큰딸은 벌들때문에 징징거리고 아빠몫까지 많이 먹고 나오라니까 얼마 먹지도 못하고 뛰쳐나오네요 ㅎㅎ




빨간 벽돌집 올다미 산채 한정식집 주차장에 강아지 한마리가 있더군요.


재작년에는 토끼가 있어서 큰딸이 토끼를 좋아해서 좋아라 했는데 토끼가 없어서 물어봤더니 냄새나서 치웠다더군요 ㅠㅠ


그래도 강아지가 있어서 재밌게 놀았어요 ㅎㅎ 막내에게 딸기 먹으라고 줬드니 낼름 강아지에게 던져줍니다 ㅡ.ㅡ


딸기집 강아지라서 그런지 딸기를 먹더군요 ㅎㅎ



또 달라고 보채는군요 ㅎㅎ




안주면 손이라도 내놔라 하면서 손을 무는척합니다. ㅎㅎ




식당옆에는 이렇게 큰강아지 두마리도 있어요. 암컷 숫컷 한마리씩이라고 하더군요. 


강아지를 좋아라하는데 그렇게 관심이 많은건 아니라..이 강아지 종이 리트리버인가요? 털이 길어서 잘 모르겠네요 ㅎㅎ


잘따르고 온순하고 큰애도 좋아라하며 한참을 부르면서 놀았어요.




딸기 체험을 한건지 강아지 체험을 한건지 모르겠지만, 날씨 더 따뜻해지면 젖소 목장하고 포니 목장 등 동물 체험을 좋아라 하는 딸 덕분에 바빠지겠어요.


체험이나 여행다녀와서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남양주 덕소 근교 딸기 체험장 꽃드란 농원 후기 였습니다.


다음 글은 딸기체험 끝나고 들렸던 덕소 맛집 소개 글 올립니다. ^^

2016/03/26 - [일상,맛집,취미] - [남양주 덕소 맛집]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늘푸른정원




꽃드란 농원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849번길 50(와부읍 도곡리 448-9)

전화 : 031-576-1076

식당을 같이 운영하다보니 점심시간(11시~2시)은 피해서 오기를 권하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