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지막 세차라서 놀랐죠? ㅎㅎ

한해를 마무리하며 2018년의 마지막 세차? 일듯 합니다.ㅎㅎ

새벽에 하는 이유는...사람없는 세차장에서 널널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ㅎㅎ

오늘도 역시 새벽 4시전에 일어났어요~~ 오로지 세차하기 위해 ㅎㅎ

알람도 잘 못 맞췄는데 제때 일어나지는?? ㅎㅎ 세차에 미쳤나봐요 ㅎㅎ


영하 10도를 육박하기때문에 오늘도 역시 구의동 워시존 실내 세차장입니다.

5시에 예약했기 때문에 30분전에 입차합니다.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ㅎㅎ

실내 세차장에 들어왔더니 추운곳에서 들어와서 차체에 습기가 맺힙니다.


차량 상태는 그냥..먼지와...고양이 발자국 ㅠㅠ 으휴 ㅠㅠ


구의동 워시존은 시간내에 모든 장비를 맘껏 사용할 수 있지만..

시간은 돈이니까..시작전에 머릿속에 세차 프로세스를 어떻게 할지 그리면서 용품들을 꺼내놓습니다.

AD 메지폼 폼샴푸 1대10으로 희석한 폼랜스 보틀 2개?? 하나는 수풀님꺼 준비해왔어요 ㅎㅎ

애들 약병에 소분해온 케미컬가이 오토워시.. 눈금있어서 희석비 맞추기 좋아요 ㅎㅎ

터틀 휠&타이어 클리너는 갈변제거를 위해~

소낙스 익스트림 휠 클리너라고 적어놓고 수풀님이 소분해준 나노스킨이 조금 남아서 나노스킨1:익휠1:물2로 희석한 휠클리너


메지폼 반통만 산다고 하고서는 2/3을 입금한 수풀님 하프갤런 메지폼 ㅎ

그리고 수풀님 주려고 소분한 오토워시

휠 브러쉬 2개


프리워시 뿌려줄 마로렉스 5리터, 블랙앤데커 컴프레셔, 케미컬가이 올클린+ 프리워시


이번에 득템한 잇츠윈 워시미트와 케미컬가이 샤기패드, 디테일링 브러쉬


아직 시작하기전이니 매트세척기에 매트 돌리면서 한컷 ㅎㅎ

매트 세척기도 맘껏 쓸 수 있어요 ~~ ㅎㅎ


케미컬가이 오토워시 30미리넣고 낙차를 이용해서 버킷에 카샴푸 거품내주고


시작 10분전에 갈변제거제 뿌려주고~~


휠클리너도 뿌려주고~~


듬뿍듬뿍~~ 터치리스로~~

휠브러쉬는 왜 꺼내놨는지? ㅎㅎ


시작5분전...

케미컬가이 올클린+를 분사해줍니다~~

올클린은 거품이 많이나네요


시작했어요~~

때가 불려지길 기다리는동안 하부세척~~이것도 시간내에 무제한~~


고압수로 행궈주고~

메지폼을 테코멕 폼랜스로 도포해줍니다~~


폼샴푸 흘러내리는동안 또 하부세척 ㅎㅎ 시원합니다~~


주유구도 열어놓고 뿌려주면 좋아요~~


고압수로 꼼꼼히 린스해주고~~

케미컬가이 샤기패드로 힘을 주지 말고 미트질해주고~~


오토워시 거품도 풍성하고 그동안 써왔던 CWG보다 훨씬 미끄덩? 거립니다~~

그만큼 스월에도 안전한 느낌이고 미트질도 참 편하네요~~


잇츠윈 세일에 구매했던 미트로는 ...


하부쪽 사용~~


케미컬가이 오토워시 참 느낌이 좋습니다. 

앞으로 버킷샴푸는 오토워시로 쭈욱 사용할것 같네요 ㅎㅎ


흘러내리는 오토워시 카샴푸를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미트질만 했는데도 이렇게 흘러내리네요


그리고 에어도 시간내에 맘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전 밀워키 송풍기 6A 배터리 두개 다 사용할정도로 오래 사용하는데요..

세차장 압력 쎈 에어를 맘껏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ㅎㅎ


에어로 1차 드라잉 대충 해주고

2차로 타월 드라잉~~

클린 듀오 에보 에디션?인가...가물가물 드라잉타월로 전체 드라잉~

작은걸로는 틈새 드라잉..어디껀지 기억안남 ㅠ


드라잉타월로 드라잉하고..

또 에어로 틈새 드라잉, 휠 드라잉~~

엔진룸은 막타월로 드라잉해주고~~

한컷 ㅎㅎ


잠시 땀식히러 밖에 나갔다가 한컷..ㄷㄷㄷ

땀이 어네요 ㅎㅎ


다시 들어와서 케미컬가이 타이어젤로 타이어 드레싱~


드레싱 전~


휠은 워터골드CC로 ~


휠 결과샷~ 타이어는 나중에 찍었어요;;


오늘도 요즘 맛들린 케미컬가이 P40 ㅎㅎ

타월은 클린 양면 다용도 타월인가..가물가물


P40 적용후~~


타이어 & 휠 결과샷~


차들이 들이 닥쳐서~

바깥으로 차를 이동 주차했습니다.


수풀님과 모닝 아메리카노 한잔하면서 수다떨다가 빠빠이 하고~

아침 장보고 세차짐과 장본거 짐 내리려고 잠깐 외부에 주차하고 한컷~~

그래도 9시30분밖에 안됐네요 ㅎㅎ


세차는 했으니 이제 활기찬 주말을 시작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