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보고 계신 제 블로그의 스킨을 요청하시는분들이 몇몇분 계셔서 공유하고자 포스트를 올립니다.


제가 지금 적용하고 있는 스킨은 티스토리 반응형 웹스킨 #1 이며, 수정된 내용은 그동안 올려드렸던 포스트에 다 있는 내용입니다.


http://sometimes-n.tistory.com/category/IT/블로그,티스토리


위 링크에서 수정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늦게 올려드리는 이유는 스킨을 공유하기 어렵거나 꺼리는것이 아니라, 블로거님들께서 원하는 기능들만 구현하고 싶거나 입맛에 맞게 적용하라는 의미에서 스킨의 기능별로 별도로 포스팅해드렸어요.


그런데, HTML이나 CSS 또는 javascript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일일이 하나하나 적용하기 힘든점 충분히 감안하여 이렇게 제 블로그 스킨 전체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tomatoskin.zip



위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압축을 해제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관리 -> 스킨 탭에서 스킨 등록버튼을 클릭하세요.


새스킨 등록페이지에서 [추가]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이 압축을 푼 폴더에서 images 폴더를 뺀 나머지 파일들을 모두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파일목록이 추가가 되며, 스킨 저장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세요.


관리 -> 스킨을 다시 클릭해서 [보관함]탭을 클릭하면 추가한 스킨이 보입니다. 적용버튼을 클릭하세요.


관리 -> HTML/CSS편집 을 누르세요.


파일업로드 탭으로 이동해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압축을 풀었던 폴더에서 images 폴더로 이동후에 모든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누르세요.


관리 -> 카테고리 설정 에서 아래와 같이 빨간색 네모칸 설정대로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세요.


관리 -> 글설정 에서 빨간색 네모칸처럼 설정후에 저장을 누르세요.


관리 -> 모바일웹 스킨 에서 OFF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세요. 하단에 [저장]버튼을 꼭 눌러야 적용됩니다.


관리 -> 사이드바에서 아래 빨간색 네모칸처럼 추가/삭제/드래그 후 저장을 누르세요.


이제 제 블로그처럼 똑같이 적용되었습니다.


단, 구글 애드센스는 본인의 배너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로 추가해야합니다.


2016/03/21 - [IT/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반응형 배너 적용 방법


위 링크를 참고하여 구글 애드센스 배너를 적용해야 합니다.


또, 빠진 항목은 인기글 보기인데, 인기글은 제가 수작업으로 올리는것이기 때문에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두가지를 제외하고는 제 블로그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스킨을 적용하셨다면....아시죠??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