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오는 날 세차

토마토.. 2018. 9. 16. 22:23



친한 동생이 하루는 그러더군요..

"이번주에 비온다는데 저번주에도 세차하셨어요? 비 온다는데 세차 왜 하시는거에요?"


"비 올꺼니까 세차 하지~" 라고 했더니 이해를 못하더군요..


비가 올꺼니까 세차 하고, 비를 맞았으니까 세차를 하는거죠~

이해가 되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어쨌든, 어젯 밤 9월 15일 토요일에 술먹고 집에 들어와 샤워하고 보니 새벽 1시..

일요일 새벽마다 세차하는것이 습관이 돼서 그런지..

술기운에도 세차갈 준비를 하고 잡니다.




자다가 깜짝 놀라 깹니다!! 

군대에서 불침번 늦었을까봐 깨는 군인처럼..벌떡!!!


세차 갈 시간 늦었는지 알고 ...ㅎㅎ 병인가봐요 ㅎㅎ

늦으면 세차장에 사람이 많고...사람이 많으면 힐링이 안됩니다..전 그래요 ㅠ

아침 7시 10분..


읭?? 근데 왜 이렇게 날씨가 꾸물꾸물한지..혹시 비오나?

밖에 나가봅니다.




비는 안오는데 비가 올듯한 하늘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일기 예보를 봤더니 오전 9시 이후로 그친답니다. 믿어야 하는건지 흠..

어젯밤 노상 주차를 했더니 빗자국이 자욱합니다.




세차하고 나서 비 맞는건 괜찮은데,

세차하면서 비가 오면 헛고생이라 세차를 갈까 말까 잠깐 망설입니다.

철분제거제도 똑 떨어져서 없고..기분상했어요..ㅠㅠ

가지 말까....카페에 글을 올렸더니 웬수같은 칼*에* 님이 부추겨서 출발합니다 ㅎㅎ





이런~~~

세차장 가는 도중에 빗방울이 떨어집니다 ㅎㅎㅎㅎㅎ

어이없어서 웃음밖에 안나오지만, 출발했으니 끝은 봐야죠~ ㅎㅎ




역시나 아무도 없습니다. 미친놈이죠 비오는날 세차하는 놈이 ㅎㅎ

미친척하면서..

프리워시 / 글로스브로 오렌지크러쉬

휠 클리너 /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

타이어 세정제 / Autogeek 어메이징 롤오프 (더스트어웨이통에 소분),

폼랜스에 넣을 폼샴푸 / 케미컬가이 허니듀,

버킷용 카샴푸 / 기온 쿼츠 바스

를 꺼내놓습니다.




케미컬가이 10주년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필요한 몇가지 주문했더니

세차카드 목걸이를 보내주었네요.

( 케가네 이벤트 9월 19일까지 https://www.smartwax.co.kr/board/view.php?&bdId=notice&sno=1478 )


고무밴드형태라 줄여 묶어서 목에 걸었더니

밀착되어 작업시 걸리적 거리지 않습니다. ㅎㅎ




먼져 더서트어웨이를 휠에 뿌려드리고~



롤오프 뿌리고,

마로렉스 분무기와 콩알이 노즐, 블랙앤데커 컴프레셔 결합하여 오렌지 크러쉬를 폼으로 뿌려줍니다~




철분제거제가 없어서...뭔가 자꾸 빠뜨린것 같은 기분이..ㅠㅠ

똑 떨어진줄 모르고 있었다니 ㅠㅠ


3~4분 후에 꼼꼼히 고압수로 린스해주고~


폼랜스로 폼을 뿌려봅니다~


폼랜스를 구매하고 한달이 넘는데도 아직 적응을 못한건지 

조작을 잘못하는건지..

불량인지 알수가 없네요.

폼랜스가 초보를 알아보는걸까요? ㅠㅠ


어떨땐 잘되고 어떨땐 안되고..

+ - 조절도 해보고, 분사각 아무리 조절해봐도 안되는날은 안되고..

잘되는날은 잘되고...ㅡ.ㅡ

시간내서 A/S 보내야 할까봐요..ㅠㅠ


오늘은 안되는 날이네요..폼이 아니라 비눗물로 도포됐어요 ㅎㅎ




3~4분후에 고압수 뿌려주시고~~


20초 정도 남았을때 기온쿼츠바스를 넣은 버킷에 고압수를 쏴서 거품을 내줍니다.




꼼꼼히 미트질해주고..고압수 쏴줍니다.


지난주에 포스타 UPP 올려놨는데..비딩이 깨집니다..왜죠??

다른 분들 후기 읽어봤을때는 일주일 이상은 가는것 같던데...


프리워시제나 폼 또는 미트질로 씻겨 나갔을까요??

일주일동안 지하주차장 주차에 비는 어젯밤 노상주차시 잠깐 맞은게 전부인데..

실런트의 한계인지..


오래가는 고체 왁스를 검색해봐야겠습니다.

세차를 자주 못하는 겨울을 대비해서..




드라잉 하려고 드라잉존에 주차했더니 천정에서 물이 떨어집니다;;


비는 안오는데 차양막에서 물을 머금고 있다가 한두방울씩 떨어집니다.




일단 나도 물 좀 마시고..ㅎㅎ




그래서~~저 끝에 차양막 없는 곳에 주차하고 드라잉 했습니다. ㅎㅎ

아무도 없고 좋네요~ 널널한게 느므느므 좋아요~~ 

근데 모기가 느므느므느므 많네요~~

모기 퇴치제 좀 뿌리고 올껄 생각도 못했네요




드라잉이 끝나니 차양막에서 물이 안떨어져서 드라잉존으로 이동합니다.

포스타 UPP 를 울트라레인보우 CCS 골드 어플리케이터 패드로 도포하고 버핑타월로 버핑합니다.




유리전용타월로 유리도 닦고, 안쓰는 큐디로 휠도 닦고 타이어에 타이어 광택제를 바릅니다.


이번 케가네 세일로 득한 케미컬가이 하이브리드 v7 타이어 샤인 광택제~~

플라스틱 트림까지 작업 가능해서 하이브리드라고 이름 붙혔을까요?


스마트젤과 많은 고민을 했는데, 번지르르한 타이어 보다는 약간 매트한 타이어를 더 선호해서 v7으로 선택했습니다.

오일 베이스 드레싱이라 지속성이 짧진 않을것 같고..




작업전입니다.

지난주에 다이소표 타이어 광택제를 발라놨어요.




작업후 마른 상태입니다. 바뀐게 있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타이어 사진 찍고 있는데 초딩1학년인 큰딸이 요구르트 사오시랍니다~~~~~~~~

서둘러야겠어요 헉헉

심부름 시켰을때 늦으면 혼납니다. ㅠㅠ


실내 진공청소기 돌리고..아까 세척해서 걸어둔 매트를 깔고~~


가죽 시트 관리도 해봅니다.


가죽시트 관리는

평소에 조금 이르게 출근한 날이면 케가네 스프레이어블 레더를 어플에 뿌려서 시트에 도포하고

퇴근할때 차에 타기전에 타월로 쓱 닦아주고 타곤 합니다.




오늘은 케가네 할인으로 구매한 케미컬가이 레더 컨디셔너를 개시해봅니다.




어플로 도포하고..




시트 결과사진이 없네요 ㅋㅋㅋ


세차장 옆에 있는 마트로 총알 같이 가서

요구르트, 과일 등을 사고 와서

버핑타월로 시트를 닦아준 후에

집에와서 주차하고 사진 찍고

첫째딸이 준 미션을 무사히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헥헥



세차후에 주차장에 주차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차 사진 찍을때가 제일 뿌듯합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