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 워터마크를 일괄적으로 간편하게 넣는 프로그램을 소개했었는데, 오늘은 포토샵으로 워터마크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워터마크를 넣는 이유는 블로그의 사진이나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어 사진 도용이나 불펌을 방지하는데 목적에 있습니다.


이미지나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으려면, 워터마크를 배경없이 투명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1. 우선 포토샵을 열어서 CTRL + N 또는 [파일]->[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에 폭 500 픽셀, 높이 500 픽셀 배경 내용은 투명으로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2. 문자도구인 T를 클릭하고, 원하는 폰트와 크기를 선택하고 워터마크에 넣을 글자를 입력합니다.



3. 글자 내용 크기만큼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로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4. [이미지]->[자르기]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만큼 잘라줍니다.



5. 원본사진에 불투명하게 비치도록 워터마크 효과를 주려면 불투명도를 원하는 만큼 선택합니다.



6. ALT + Shift + CTRL + S 또는 [파일] -> [웹용으로 저장] 을 선택합니다.


7. PNG-24를 선택하고 저장을 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저장한 워터마크를 매번 포토샵에서 사진을 열어서 원하는 위치에 일일이 넣는 번거로움을 줄이려면 워터마크 프로그램으로 일괄적으로 넣으면 편리합니다.


[화질 손상없이 워터마크 만들기 프로그램 소개] 글을 참고해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워터마크를 넣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