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가 바로 오늘인데요!

저도 정작 오늘에서야 후보검색을하고 내 투표 장소를 검색하고, 투표방법이나 인증샷 유의사항 등을 찾아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역구와 비례대표가 무엇인지 알고 투표해야겠죠?


바쁘실텐데 요점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오늘 선거는 국회의원 300명을 뽑는 선거입니다.

그중에서 지역구에서 총 253명이 뽑혀서 국회의원이 되고 나머지 47명은 비례대표정당에 투표한 득표율에 비례해서 국회의원이 뽑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투표 용지에 지역구 후보중에 한명에 도장찍고, 지지하는 정당 하나에 도장찍으면 됩니다.




국회 의원 후보 검색는 http://me2.do/5OeY72FW 여기 링크(네이버 국회의원선거 검색)에서 확인해 보세요.

비례대표 후보는 후보를 뽑는게 아니라 지지하는 비례대표정당에 투표하는것입니다.


내 투표소 찾기는 http://me2.do/FuMHd2qx 여기에서 검색하세요.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투표시간은 오전 6시 ~ 오후 6시 입니다.

신분증(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서 사진이 첩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자격증, 군복무확인서(사진첨부),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등)을 가지고 가세요!

정당에 한표! 지역구 후보에 한표!만 해야 합니다. 지지하는 정당이 두개라고 두곳에 찍으면 무효표됩니다!


저는 3살 6살 아이가 있어서 같이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해 봤더니, 초등학생까지는 동반 입장이 가능하네요!

6살 딸아이가 선거가 뭐하는거냐고 물어봐서 우리나라를 잘살게 만들어줄 사람을 뽑는날이라니까 후보자들를 보고 관심을 보이면서 한마디 한다는 말이..

이 사람이 잘생겼어 이사람 뽑아 ㅡ.ㅡ;;;


투표 인증샷 찍을때는 처벌받을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투표소 주변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투표 인증샷은 찍어도 됩니다.

- 특정 후보 포스터 앞에서 사진 촬영은 절대 금지!!

- 인증샷 찍을때는 특정 번호나 기호가 연상되는 손가락 모양은 절대 금지! 뭐 어떤 모양은 되고 어떤 모양은 안되고 그러는데 까마귀날자 배떨어진다고 아예 손가락은 피지 말고 찍읍시다 ㅋㅋ

- 기표소 안에서는 절대 촬영 불가!! 이건 실수하시는분들 없겠죠? 기표소 안에 자기 혼자 있다고 사진 찍었다가는 벌금 낼 각오해야합니다!


우리 모두 오늘 투표해서 살기좋은 나라 만듭시다!


주권은 국민에게 있듯이 정치인들이 국민을 받들고 무서워 하려면 투표율이 높아야 합니다.

정치에 무관심하다고, 정치에 불만이라고 투표를 하지 않겠다는 말만큼 무책임한 말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요즘 대학교 등록금이 높은데, 대학생들 투표율이 아주 높아서 80%넘는다면 정치인들이 대학생들 무서워서라도 대학생들을 위한 공약이나 정치를 하겠죠?

마찬가지로 결혼과 아이에게 관심이 많은 20~30대 투표율이 높으면, 그만큼 부동산과 보육에 대해 더 신경쓸테고요!


정치인들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게끔 만드려면 투표율을 높이는 만큼 더 나은일이 없는것 같아요!

우리 모두 투표하여 살기좋은 대한민국 만듭시다!!


저도 두딸과 아내와 같이 투표하고 인증샷 올리겠습니다!






인증샷!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