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듀 2019


마지막 올렸던 LSP는
2주일전 데피니티브 율리시스
1주일전 맥키스37 트레이드마크 익스텐더

지난 일주일 동안

 



비맞고 비딩

 



빗물 자국을 감추는 리플렉션은..ㅎㅎ

 



세차 가기 전날에 세차 준비를 합니다.

버킷 샴푸 : 케미컬가이 오토워시 30ml
프리워시 : 라보 프리머스 1 대 20
워터스팟제거 샴푸 : 라보 퓨리피카 1 대 10

 



언제 한다고 말을 하지 않아도
PB는 새벽 4~5시에 세차를 시작하기에
새벽 4시에 알람을 맞추고 잤는데..



오랜만에 늦잠 잤어요 ㅋㅋㅋ

오남 기온은 영하 4도

 


서둘러 옷만 입고 출발합니다.

도착하니 출장 광택 아저씨가 밤새 폴벙하고
한숨도 안주무시고 출근하셨네요.

오늘은 성우아빠님이 영업 당하셨어요.

 



진정한 디테일러이신 성아님이라 광택할덴 없으셔서 페클 당하고 있었어요 ㅎㅎ

 



출장 광택 아저씨가 성아님에게 무나한 피우마 폼랜스를 제가 증정?해드리고

 


성아님 페클 마무리후 출장 광택 아저씨는 세차도 안하고 퇴근했어요 ㄷㄷ

저는 지각했으니 다른분들 마무리 시간 맞추려면 서둘러야 합니다.

내부 청소 간단히 해주고

 



오염도 체크합니다.

 



비맞아서 the love~♡

 



보닛도 더럽~~♡

 



휠도 분진으로 더럽~~♡

 



버킷 20L에 케가 오토워시 넣어줍니다

 



오랜만에 휠클리너도 뿌려줍니다.
- 글로스브로 더스트 쉴드

 



폼 뿌리기전에 쉬팅 확인해 보는것이 습관됐어요
2주일전 데피니티브 율리시스
1주일전 맥키스37 트레이드마크 익스텐더

 



라보 프리머스 프리워시를 1대 20으로 희석하여 테코멕 폼랜스로 뿌려줍니다.
폼랜스로 뿌렸는데도 묽지 않고 흘러내림도 적당합니다.

 


남자 향수 같은 진한 향기가 좋아서 프리워시 선택시 자주 손이 갑니다.
세정력도 좋아요

3분후에 고압수로 린스합니다.

 

 

 



라보 퓨리피카를 1 대 10 으로 희석하여 폼랜스로 뿌려줍니다.

 

 



고압수 안뿌리고 폼 위에 버킷 세차를 합니다.

 

 



저는 손이 닿는 하부까지 미트질을 합니다.
도장처리 된 하부에도 lsp를 올려서요.

 



버킷 세차 끝

 



마지막 린스는 더 꼼꼼히 고압수를 뿌려줍니다.

 



특히 틈새는 근접으로 뿌려줘야 거품이 안남아요

 

 



워시 끝!!

 

 



산성 샴푸로 워시해서 그런지..
지난주에 큐디를 올려서 그런건지..
송풍기 쉬팅이 좋지 못합니다.

 



수평면 부터 송풍기 불어주고..
측면 불어주기전에 수평면 타월 드라잉부터 해줍니다.

송풍기 불어주고 타월 드라잉이 늦어지면 워터스팟이 남을 수 있어요.

 



울트라레인보우 003과 003스페셜

 



드라잉 끝

 



휠, 타이어 드레싱 전

 



타이어는 케미컬가이 v07 타이어 샤인

 



휠은 케미컬가이 P40

 



세친분들이 벌써 마무리 중이라 마음이 급합니다.

도장면도 P40으로 마무리 합니다.

 



퀵디테일러를 쓰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말그대로 퀵!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작업성 쉬운 큐디를 선호합니다.
케미컬가이 P40 큐디는 잔사가 남지 않아서 작업성이 좋고 슬릭감도 훌륭합니다.
광도 평타 이상

 


제조사에서는 카나우바 왁스와 최상의 조합이라고 설명합니다.

작년 겨울부터 올해 봄까지 콜리나이트915 위에 P40으로 관리했었는데요.
정말 최상의 조합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왁스와 궁합도 잘 맞고(트러블이 없고)
광도 좋고 슬릭감도 좋아서 애용했었습니다.

그러나 몇개의 왁스위에 작업한 바로는
모든 카나우바 왁스와 궁합이 좋지는 않습니다.

스위스벡스 미라지 위에 올렸을때는 버핑한 자국이 그대로 리헤이즈처럼 올라오는 트러블이 있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왜 그런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얄팍한 지식과 제 뇌피셜로는 기존 왁스를 닦아내거나
스벡 왁스와 궁합이 안맞아 왁스 위에 뜨는 현상으로 보였습니다.


외부 유리는 인비보라

 



내부 유리는 케미컬가이 글래스클리너

 



짜잔~~~ 성우아빠님 보다 먼져 끝냈어요 ㅎㅎ

슬릭감이 좋은 LSP는 도어 손잡이 잡을때 미끌어지는 그 느낌이 좋습니다 ^^

 

 

 

 

왼쪽부터 성우아빠님 내무장관님 차, 팬더, 수풀님, 주니파파님

 

 

 

 

 

 

 

 

 



집에 오니 명당 자리가 똭~~!! 비어있어요 ㅎㅎ
기분이 좋아요 ^-^

 

 

 



오늘 눈 소식이 있어서 그런지
하늘엔 회색 구름이 가득해 우울해 보이지만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

 



그리고

사흘 남은 2019년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