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1월 12일 일요일 조세 후기입니다.

준비물은 전날밤에~~

 


바인더 프리워시 1 대 10
BMD 아틀란티스 카샴푸 15ml
라보 레비타 발수코팅샴푸 1 대 10

말하지 않아도 PB는 일요일 새벽 5시에 세차 시작인데..

이불밖은 너무 추워서 새벽 4시부터 뒤척이다가

새벽 5시에 출발합니다. ㅎㅎ

 

 



온도는 영하 5도
습도는 80%

5시 40분에 시작합니다.

 



오염은 먼지와 흙탕물

 

 

 

 



내부청소 간단히 합니다

 



페달은 바나나브리즈로 닦아줬는데 사진이 없어요 ㅠㅠ

 



추워서 귀찮은데..하지 말까요?

 

 



수풀님은 운행도 안해서 깨끗한데...더럽히러 왔어요 ㄷㄷ

 



버킷에 물받고

 



BMD 아틀란티스 넣어주고

 



베이에 차를 넣어요

 



4주전 데피니티브 율리시스 3회 레이어링
3주전 맥키스37 트레이드마크 익스텐더
2주전 케메컬가이 P40
1주전 세차건너뜀

그래서..쉬팅부터 확인해봅니다.

 



낫배드? ㅎㅎ

바인더 프리워시 1대 10 을 테코멕 폼랜스로 뿌렸어요

 



타 프리워시(오렌지크러쉬, 케가 올클린+, 데피 프리워시, AD 매지폼, 마프ㄹ 프리워시 등) 같은 희석비 보다 폼이 쫀쫀하지는 않지만..
프리워시이니 폼이 중요한건 아니죠? ^^

 



잘 흘러내리고 세정력도 크게 다르지 않아보여요.
객관적 수치가 없으니 대충..제 느낌입니다 ㅎㅎ
향기는 나열한 프리워시 중에 두번째로 좋습니다.
물론 제 개인 취향으로는요^^

 



슬로모션으로 찍어봤는데...그냥 그렇네요 ㅎㅎ

 



휠은 2주전 케가 P40, 타이어는 케가 V07 타이어샤인 인데 비딩이..??

 



버킷세차 워시패드도 슬로모션으로..ㅎㅎ

 



BMD는 거품이 많은게...호? 불호?

 



하부 도장면도 미트질해요

 



머플러도 하고요~

 



고압수 후 쉬팅확인..음~ 율리시스 올리고 4주후라서 그런지..
아니면 큐디 때문인지..
카샴푸 영향을 좀 받네요~~

 



그래서 라보 레비타 발수코팅 샴푸를 준비했어요 ㅎㅎ
1 대 10으로 테코멕 폼랜스로 뿌려줬어요

 



바로 고압수~~

 



쉬팅이 좋지는 않지만 비딩이 살아났어요 ㅎㅎ

 



라보 레비타를 뿌리면 좋은게 이런 틈새마다 비딩도 서고 슬릭감도 좋아져서 드라잉이 편해집니다

 



비딩은 그냥저냥..ㅎㅎ

 

 



수풀님은 왠일로 디카를? ㅋㅋㅋㅋ
어제 아들이랑 워터파크에 폰들고 들어갔다가 먹통됐데요 ㅎㅎ

 



PB는 세벙팀이 아닌데
세차하다보면 인사 나누게 되고
알고 보면 퍼샤회원이고.. 그렇습니다. ^^

2주전에 같이? 세차하고 제 후기 댓글로 알게된
닉네임 「가출청소년」 님 ^^

 



지금은 퍼샤 회원은 아니지만 늘 함께하는 PB 고정 멤버 김고미C님

 



퍼샤분들 보고싶은지 이렇게 닉네임을 적었네요 (제가 몰래 도촬했어요)
짠합니다.

 

 



1시간 일찍 나와서 세차 하고 있던 성우아빠님은 진정한 디테일러인 만큼 워시를 2시간 동안이나 하고 ㄷㄷ

 



성우아빠님 세차후기에는 제가 카드를 빌려줬다고 하는데..

 



저는 세차카드를 빌려준적이 없어요
어느틈인가 세차카드가 없어졌더라구요.
경찰불러~~!!!

 




서둘러 송풍기 드라잉 하고

 



타월 드라잉
울트라레인보우 003과 003스페셜

 




김고미C님은 실내청소 후 이제서야 베이에 들어가네요.

 



틈새는 막타월과 케가 P40

 



틈새닦은 막타월로 본닛 하부 드라잉 및 케가 P40으로 드레싱

 



휠, 타이어 송풍기 드라잉 후

 



타이어는 케미컬가이 V07 타이어 샤인

 



식용유처럼 묽어서 잘 발리고 흡수도 잘돼요

 



휠은 본닛닦은 막타월과 케미컬가이 P40으로 마무리

 



처참한 막타월은 쿨하게 버립니다.

휠 타이어 세차전 > 세차후 > 드레싱후

 

 

 



말하지 않아도 항상 뵙게 되는 분들..
베이에 쏘렌토 닉네임 「주니 파파」님이 오셨네요 ^^

 



다들 열정적이십니다 ㅎㅎ
저는 사실 여럿이 세차하면 집중안돼서 싫어했는데
이렇게 서로에게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인사나누고 정보도 나누고 하니 좋습니다^^

 



오늘의 LSP는....케미컬가이 P40 ㅎㅎ
추우니까 귀찮아서 선택하긴 했지만
제 기준엔 작업성 최상, 슬릭감 최상입니다.
광도 좋아요 ^^

 



외부 유리는 인비보라와 와플형 글래스타월

 



내부유리는 케가 글래스클리너와 클린 무잔사 글래스 타월

 



쇼타임입니다!

 

 



내부 전체 와이드 샷
앞에 제 차부터 시계방향으로
팬 더, 수풀, 주니 파파, 가출청소년, 김고미C, 성우아빠

 



성우아빠님

 



수풀님

 



김고미C님

 



가출청소년님

 



주니 파파님 (왁스 도포중에 찍었어요 ㅎㅎ)

 



다른 분들은 아직 마무리 전이라..마무리 한 사람끼리 먼져 외부샷
왼쪽부터
수풀, 김고미C, 팬 더

 

 

 

 



집에와서 아침밥을 먹고..노곤해지는 시간에 아내가 손톱을 깍아준다고..???
신혼 이후로 10년만인것 같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목적이 무서웠지만 순간을 즐겼습니다.
천국이 따로 없네요 ㅎㅎ

 


그 목적은...뭐였냐면요..
비밀입니다 ㅎㅎ

케미컬가이 P40
14일 화요일 리플렉션

 



15일 수요일 오늘 리플렉션

 



<< 세차 후기 외전 >>


#호갱님에게 UPP 판매하기

 



#그걸 먹튀 하는 성우아빠님

 


웃자고 올렸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