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차 후기를 위해 사진 정리를 해도 해도 76개..ㄷㄷ

 



사진을 콜라쥬로 묶자니 해상도가 떨어져서 항상 고민이지만

결국 언제나처럼 번호판만 블러 처리한 원본 그대로 올립니다.

2주 동안 세차도 못하고 운행도 많았어요

 

 

 

 

 

 

 

 



설날 당일에 본가와 처가도 다녀와서 피곤해요.
총 1 시간 정도 운전했나봐요. ㅎㅎ

 

 

 

세차 전날 세차 준비를 합니다.

마프라 프리머스 프리워시 1 대 10
BMD 아틀란티스 카샴푸 15ml

 



페클에 새로운 LSP를 올리고 풀세차를 다짐하며
새벽 4시30분에 출발합니다.

5시 도착후 습관처럼 보닛 열고 오염도 체크

 



먼지가 가득 ^^

 

 

 



2주전이 마지막 세차임에도 오염이 많지는 않아요


매트세척기로 매트 청소

 

 



거꾸로 넣은것처럼 보이지만 제대로 넣었어요 ^^

 



밀워키 청소기로 청소합니다

 

 



패들은 바나나브리즈로

 

 

 

 



시트는 귀찮으니까 패스 ㅎㅎ
혼자이다보니 벌써부터 풀세차 하겠다는 다짐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ㅎㅎ

버킷에 물을 담고 카샴푸를 풀어줍니다

 

 



베이에 차를 넣을땐 세차장에 저밖에 없었어요. ^^

 

 



워시 전에 쉬팅 체크.
2주전 올린건 케미컬가이 P40인데..
P40이 2주정도 되면 비딩이 무너지고 쉬팅이 좋지 못한데.. 짱짱한거 보니
발수코팅샴푸 마프라 레비타 덕분인것 같습니다.

 



헿~!! 짱짱하고 아까우니까 그냥 대충 마무리할까? 고민하면서 마프라 프리머스를 테코멕 폼랜스로 뿌립니다.

 



프리워시를 폼랜스로 뿌리는 이유는..
귀찮아서요 ㅎㅎ
압축분무기 누르는것도 힘들고..
폼랜스로 뿌리면 금방이라 간편하고
압분 씻는 번거로움도 없고
준비물도 줄어듭니다 ㅎㅎ

 



아까 매트세척기 돌린 매트는 이렇게 걸어뒀어요

 

 



아 그러고 보니 휠클리너를 안뿌렸네요?
그냥 안뿌릴까 하다가 선심쓰듯 뿌립니다. ㅎㅎ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

 



고압수로 린스합니다.

 



미트질 전에 꼼꼼히 뿌려야 미트질할때 불안하지 않아요

 



도장된 하부에도 미트질을 하기 때문에 하부에도 꼼꼼히 뿌립니다.

 

 

 



프리워시후 쉬팅 확인.
오오~~~ 아직도 짱짱해요.
오늘 LSP는 그냥 대충 넘어갈까요? ㅋㅋㅋ

 

 



버킷 세차 후에도 버티면? ㅎㅎ

 

 



하부에도 꼼꼼히 미트질

 

 

 



버킷 세차 후에도 틈새에 초근접 고압수를 뿌려야 거품이 안남아요.

한손으로 하다보니 어설프지만..두손으로 해도 어설플거에요 ㅎㅎ

 



워시 끝!!
쉬팅확인~~~

 



우어어~~ 전혀 무너지지 않았어요.
오늘도 그럼 날림 세차를..ㅎㅎ

 

 

 

 



터치리스로 한 휠이 깨끗한거 보면
글로스브로 더스트어웨이 세정력이 꽤 좋아보입니다.

 



드라잉존으로 이동해서

 



송풍기 드라잉

 



감성이라곤 1도 없는 드라잉 타월 샷 ㅎㅎ
울트라레인보우 003, 003스페셜

 



드라잉 끝! ^^
금방한것 같지만..드라잉만 한시간 ㅠㅠ

 



틈새와 보닛하부는 케미컬가이 P40
작업성도 쉽고 슬릭감이 죽여줘요~~

 



타이어도 항상 똑같는 케미컬가이 V07 타이어샤인
매트함과 글로스 중간이며 흡수도 빨라서 도장면에 튀지 않아 좋아요.

 



휠에도 P40
그리고 다이소 목욕탕의자 ㅎㅎ
휠 림까지 하기 때문에 좀 오래 걸리고 무릎이 아파서 ㅜㅜ

 



오늘 막타월은 클린 듀얼사이드 타월입니다. ㅎㅎ
거의 1년사용한거라 뻣뻣해서 수명을 다한것 같아 버리기전에 막타월로 사용했어요 ^^

 



타이어, 휠 드레싱 전 -> 후

 

 



그럼 이제 도장면 LSP ㅎㅎ
출발전에 그 굳은 다짐은 어디가고 큐디 P40으로 대충 ㅎㅎ

 



역시 새 타월은 폭신폭신 부드럽고 기분이 좋아요
P40은 잔사도 없고 슬릭감도 좋아서 작업성이 좋아요

 



바깥유리 인비보라, 내부유리 케가 글래스클리너

 



출발전 굳은 다짐이 민망해서 케가 이너클린으로 내부 트림을 닦아줬어요 ㅎㅎ

 



짜잔~~~ 쇼타임~~~!!

 

 

 

 

 

 

 

 

 

집에 도착하여 매너 주차하고 한컷

 

 



치킨 사러 가서 또 한컷

 



집에 다시 주차하고 또 한컷

 



아까 치킨먹으면서 오늘이 마지막 연휴인줄 알고 우울해 하다가
내일도 휴일인걸 깨닫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ㅎㅎㅎ

내일도 즐거운 연휴 되세요^^


 

댓글